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여름을 준비하기 위해 운동을 시작한 사람들이 많으실 겁니다. 특히 몸을 키우기 위해서 웨이트를 하시는 분들을 운동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내 몸에 맞는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어떤 단백질이 내 몸에 맞는지 단백질보충제의 종류와 효능, 특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단백질 프로틴 추천

 

WPC (Whey Protein Concentrate)

 

 

WPC는 농축 유청 단백질로 우유의 유청을 농축하여 만든 단백질입니다. WPI 보충제 제품에 비해서 저렴한 가격대이지만 WPI보다 분자 구조가 복잡하고 커서 체내로 흡수되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유청에 있는 유당으로 인해 유당 불내증이 있는 한국인의 체질에는 맞지 않을 수 있고, 설사나 소화불량, 복통 등을 유발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단백질 프로틴 추천

 

WPI (Whey Protein Isolate)

WPI는 유청 단백질의 일환으로, 근육을 이루는 단백질을 보충하여 근육성장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유청을 기본 공정 후 농축한 단백질 제품이며, 단백질의 순도와 미네랄 함량이 높고 지방함량은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유청에 있는 유당으로 인하여 WPC와 마찬가지로 장이 예민하신 분들은 소화불량, 설사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WPC보다 공정이 추가되기 때문에 더 비싼 편입니다.

 

단백질 프로틴 추천

 

WPH (Whey Protein Hydrolysate)

WPH는 가수분해 유청 단백질로, WPC에 소화효소를 추가하여 한번 더 가수분해 한 제품으로 단백질 순도가 96% 이며, 고단백질 섭취를 원하거나 전문 운동선수들이 선호하는 제품입니다. 소화효소를 추가하였기 때문에 체내 흡수가 제일 빠른 편이지만, 가격이 비싸고, 비교적 쓴맛이 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단백질  프로틴 추천

 

ISP (Isolate Soybean Protein)

 

 

ISP는 분리 대두 단백질로, 콩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입니다. 다른 단백질 제품이 소화가 잘 안되거나 피부트러블 등의 부작용이 있는 사람들이 몸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많이 선호하는 제품입니다. 다만 필수 아미노산의 함량이 낮은 편에 속합니다.

 

단백질 보충제 섭취 효능

 

  1. 근육 & 스테미너 향상
  2. 뼈 건강유지
  3. 신진대사 개선
  4. 혈압을 낮추는 효과
  5. 지속적인 포만감 유지
  6. 뇌기능 및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

단백질 프로틴 추천

단백질 보충제 섭취 방법

근육증대를 위해 섭취하는 사람에게 권장되는 프로틴 섭취량은 하루 총열량의 25~30% 수준입니다. 지나친 단백질 섭취는 오히려 좋지 않으므로 적절한 양의 프로틴 섭취는 매우 중요합니다. 프로틴 제품 성분 함유량을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1회 섭취기준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상 식사 대용 또는 운동 전후에 섭취합니다.

 

단백질 프로틴 추천

 

단백질 보충제 선택방법

 

 

프로틴은 농축과정이나 식물성, 동물성 단백질에 따라 여러 종류로 구분됩니다. 우유나 유제품에 민감하거나 프로틴의 유당 함유로 인해 설사, 소화불량 등 부작용이 나타나는 사람은 유당함량 기준이 낮은 WPI를 섭취하거나 식물성 단백질인 ISP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근비대 효과와 운동효율을 최대로 높이고 싶다면 고단백 제품인 WPH 섭취를 추천하지만 가격이 비교적 비싼 편이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한 WPC, WPI 제품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동물성 단백질인 유청단백질을 섭취하고 있다면 소화효과와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식물성 단백질인 콩, 두부, 두유, 시금치 등을 같이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최근에는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을 일정 비율로 섞어서 판매하는 제품도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운동과 단백질 섭취를 통해서 본인의 체질과 운동유형에 맞는 프로틴 제품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단백질 프로틴 추천

반응형